상세정보
위건부두로 가는 길

위건부두로 가는 길

저자
조지 오웰 저/이한중 역
출판사
한겨레출판
출판일
2023-08-01
등록일
2024-12-10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51MB
공급사
YES24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웹뷰어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2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조지 오웰이 영국 북부 탄광 지대에서 겪은 생생한 체험담
정치적 작가 오웰을 탄생시킨 작품


현대 최고의 고전으로 꼽히는 『1984』의 작가 조지 오웰이 영국 북부 탄광 지대에서 겪은 생생한 체험을 담은 르포이다. 1936년 서른셋의 오웰에게 '레프트 북클럽'이라는 단체에서 영국 북부 탄광 지대의 실업 문제에 대한 르포를 청탁한다. 오웰은 탄광 노동자들과 함께 지내면서 발견한 그들의 절망과 희망 이야기이다. 오웰 특유의 번뜩이는 통찰과 특유의 유머를 바탕으로 치밀하고 생생하게 노동 계급의 삶을 담고 있다.

'실업을 다룬 세미다큐멘터리의 위대한 고전'이라는 평가를 받는 이 작품은 노동 계급의 현실을 고스란히 담고 있다. 청결하지 못한 하숙집 풍경과 탄광촌 사람들의 모습, 지옥과도 같은 탄광 안의 모습, 광부들의 임금과 실업자 가정의 생활비 등과 각각의 주택 구성과 재건축 문제에 대한 메모까지 그 모습들을 하나씩 살펴보면 우스꽝스러운 모습에 웃음을 짓다가도 문득 우리의 현실은 얼마나 더 나을까 되돌아보게 된다.

오웰은 이 책을 통해 당시 영국의 정치 상황을 비판하기도 한다. 탄광 지대에서의 체험담을 바탕으로 쓴 1부에 이어 2부에서는 당시 사회주의 운동을 이끌어가던 좌파 ‘지식인’들을 호되게 비판하고 있다. 오웰의 정치 성향과 사회에 대한 시각을 고스란히 담고 있는 이 책을 통해 『1984』와 『동물농장』의 탄생을 가능하게 했던 오웰의 사상을 들추어 볼 수 있을 것이다.

연관도서 연관도서를 소개해드립니다!
함께 대출한 도서

    이 책을 대출한 회원이 함께 대출한 컨텐츠가 없습니다.

QUICKSERVICE

TOP